기사최종편집일 2021-10-25 05:4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이찬원, ‘편의점’ 유튜브 음원 100만 뷰 돌파…화려한 기록의 향연

기사입력 2021.09.21 23:3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편의점' 유튜브 음원이 9월 20일 저녁 기준 조회수 1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 8월 25일 이찬원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찬원(일명 '또튜브')'에는 "Convenience store (편의점)"라는 제목의 음원이 게재되었다.

이는 이찬원의 첫 싱글 앨범 '편의점'의 음원으로 영상이 따로 없는 유튜브 콘텐츠이다. 뮤직비디오와 달리 따로 볼거리가 제공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음원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한 것. 이는 '편의점'과 이를 부른 이찬원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대변한다.



이찬원의 '편의점' 음원이 발매된 지 약 한 달. 이 음원은 여러 공식 사이트에서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먼저, 음원이 발매된 당일인 8월 25일 이찬원은 '편의점'에 쏟아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멜론 아티스트 차트 전체 1위에 등극했다.

해당 차트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 수를 포함한 음원 및  팬 증가수, 콘텐츠에 대한 조회 수 및 반응 등을 기준으로 하루 동안의 항목별 점수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정한 것이다. 이 차트에서 1위에 오르자, 그의 팬들은 당일 진행된 '네이버 NOW 인연' 생방송을 통해 이찬원에게 축하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음원 발매 직후인 26일과 27일에는 벅스 성인가요 차트 1위에 오르며 음원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한편, '편의점' 음원의 인기는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공인차트인 가온차트까지 이어졌다. 이에 '편의점'은 35주 차 가온 다운로드 차트 및 가온 모바일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에도 해당 음원은 '편의점'의 인기와 함께 꾸준히 조회되며 발매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이찬원의 유튜브 음원 중 '진또배기' 이후 두 번째로 이룩한 음원 100만 뷰 기록이기도 하다.

이 같은 기록은 이찬원과 '편의점'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26년 트롯 외길 인생 이찬원의 따뜻하면서도 청량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편의점’.

그의 첫 싱글 앨범 '편의점'의 현재 진행형 기록 행진에 더욱 기대가 커진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