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0-18 08:1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 팔로워 6천 3백만 명 돌파…남다른 인기

기사입력 2021.10.14 08:5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랙핑크 리사의 인스타 팔로워가 6천3백만 명을 넘어섰다.

10월 14일 기준, 블랙핑크 리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6천3백만 명을 돌파했다.

블랙핑크 리사는 데뷔 첫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타이틀곡 'LALISA' 못지않은 인기 뒷심을 발휘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힙합/랩 장르의 곡으로 주류 팝 시장 메인 차트에 진입한 것조차 괄목할 만한 성과인데, 발표된 지 한 달이 넘은 시점에 순위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리사의 'MONEY'는 최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81위로 진입했다. 앨범 발매 첫 주 68위를 차지했던 타이틀곡 'LALISA'에 이은 두 번째 쾌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앨범 수록곡이 이 차트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앨범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글로벌 음악팬들의 호평 속 입소문을 탄 'MONEY'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었다. 앞서 이 노래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의 '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이를 두고 '리사는 미국 아티스트가 주류인 힙합 시장에서 장벽을 깨고 역사적인 성과를 거뒀다. 미국에 외국인 랩 시장이 있음을 증명했고, 이 성공이 더 많은 음악가를 위한 길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집중 조명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인스타 팔로워 6천3천만 명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것.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사진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