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1-19 08: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임영웅, 메이크스타 주간 차트 트로트가수 1위 수성…‘별나사’ 14위 진입

기사입력 2021.07.26 07:3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이 메이크스타 주간 차트 트로트가수 1위를 차지했다.

메이크스타에 따르면, 2021-07-18~07-24 주간 차트에서 임영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별나사)로 14위, ‘이제 나만 믿어요’(이나믿)로 36위를 차지했다. 두 노래 모두 전주보다 순위가  상승했다.



이러한 순위는 트로트가수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메이크스타는 최근 AI/빅테이터 기반의 '메이크스타 차트'를 론칭, K-POP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메이크스타 차트'는 시장에서 가장 이슈를 모으고 있는 음원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브랜드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다. 영상 채널, 검색엔진, SNS 등에서 음원과 관련된 온라인 이슈를 탐지, 이를 10000점 만점의 '액션지수'로 나타낸다.

특히 '메이크스타 차트'는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 채널과 SNS, 그리고 검색 엔진의 언급 및 활동량을 집계해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다. 더욱이 팬들의 실질적인 활동이 메이크스타의 독자적인 'K-POP 스테이터스 평가 모델'을 통해 수치화된 데이터로 표현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메이크스타는 한걸음 더 나아가 '메이크스타 차트'를 아티스트의 매출과 목표 판매량을 예측하는 '수요예측모델 데이터'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메이크스타 내 다양한 프로젝트에 접목, 글로벌 팬들의 참여는 물론 아티스트에게도 보다 합리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사진 = 메이크스타-임영웅 인스타그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