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6-12 23:5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해외축구

[오피셜] 네이마르, PSG와 재계약 체결...2025년까지

기사입력 2021.05.08 22:03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네이마르가 PSG와 재계약에 성공했다. 

PSG는 8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마르와의 재계약 소식을 알렸다. 2025년 여름까지 4년 재계약이다. 당초 현지 언론들의 예상과 달리 네이마르는 5년 재계약이 아닌 4년 재계약을 체결했다. 

네이마르는 지난 2017년 여름, 천문학적인 이적료로 바르셀로나에서 PSG로 이적했고 현재까지 공식전 112경기 85골 51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PSG에 합류해 현재까지 9개의 트로피를 땄다. 리그1 우승 3회, 쿠프 드 프랑스 우승 2회, 리그컵 우승 2회, 슈퍼컵 우승 2회를 기록했다. 

특히 그는 지난 2019/20시즌 구단 창단 50주년에 PSG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네이마르는 "난 PSG와 내 모험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 파리에서 행복하고 훌륭한 선수들, 훌륭한 코치진이 있는 선수단의 일원이라는 사실에 자랑스럽다. 이 훌륭한 프로젝트에 더 큰 믿음을 갖게 했다. 난 이곳에서 사람으로 성장했고 선수로도 성장했다. 그래서 난 계약 연장에 매우 행복하고 더 많은 트로피를 여기서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네이마르의 PSG 이적을 이끈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 역시 "PSG 성장을 위한 우리 프로젝트의 핵심은 우리 선수들의 재능과 헌신에 있다. 난 네이마르가 우리와 2025년까지 장기 재계약을 맺어 자랑스럽고 팬들을 계속 기쁘게 해줄 것이다. 우리는 그가 우리 프로젝트의 부분으로서 남아줘 매우 행복하고 그와 다가올 많은 것들을 함께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마르는 현재 29세로 4년 뒤면 33세가 된다. 계약 기간을 모두 채울 경우 PSG에서 약 8시즌 동안 뛰게 되고 그는 사실상 PSG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거나 커리어의 최전성기를 보낸 뒤 타팀으로 이적하게 된다. 지난 시즌 아쉽게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서 좌절했던 네이마르는 이번 시즌 맨체스터 시티에 또다시 무릎을 꿇었지만, PSG에서 다시 한번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할 시간을 얻었다.

sbjhk8031@xportsnews.com / 사진=PSG 공홈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