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36
연예

'불후의 명곡' 신승태, 절제된 감정→폭발적인 가창력 '최종 우승'

기사입력 2021.04.10 23:57 / 기사수정 2021.04.10 23:58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가수 신승태가 '불후의 명곡'에서 최종 우승했다.

10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신승태가 시인과 촌장 하덕규 편에서 최종 우승했다. ‘트롯 전국체전’에서 최종 4위에 등극한 신승태가 ‘불후의 명곡’에서 진가를 발휘한 것.

이날 신승태는 ‘한국 포크계의 대모’ 양희은의 ‘한계령’을 선곡했다. 그는 절절한 보이스와 쓸쓸한 감성으로 ‘한계령’을 아름다운 우리 가락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사하며 청취자의 심금을 울렸다. 깊은 여운으로 인해 고요하던 스튜디오가 신승태의 무대가 끝나자 함성으로 가득 찼다.

레전드로 출연한 하덕규는 “너무 깜짝 놀랐다. 이 노래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를 시대에 맞게 완벽히 해석을 잘했다. 완전히 새로운 노래처럼 들렸다. 지금의 우리를 다독이는 노래 같다. 너무 와닿는 메시지였다”며 신승태를 극찬했다. 

한편 신승태는 ‘트롯 전국체전’ 출연 당시 ‘이색 이력’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는 밴드 싱싱의 멤버로 미국 공영방송에 방탄소년단보다 앞서 출연해 전 세계인들에게 실력을 알린 바 있고 가수 송가인은 그를 ‘경기민요 실력자’로 소개한 바 있다. 또한 그는 ‘5초 유아인’, ‘끼돌이’라는 수식어로 명품 예능감을 자랑하기도 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포켓돌스튜디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