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3:44
스포츠

제라드vs스콜스, 누가 더 나은 선수… 팬들의 답변은?

기사입력 2021.01.17 11:39 / 기사수정 2021.01.17 11:39

김희웅 기자

[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스티븐 제라드와 폴 스콜스 중 누가 더 나은 선수일까.


국제축구연맹(FIFA)16(한국 시간) ‘더 나은 선수는 누구?’란 글과 함께 제라드와 스콜스를 선택할 수 있는 투표를 진행했다. 18일 열리는 리버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를 앞둔 시점에서 실시된 설문이라 더 치열했다.

팬들의 선택은 어땠을까. 정말 근소한 차이였다. 1만 4,562명이 응답했고, 50.3%의 팬이 스콜스의 손을 들어줬다. 제라드보다 약 870표를 더 받은 것으로 계산된다.

반응도 뜨거웠다. “둘 다 레전드란 글도 꽤 있었지만, 맨유와 리버풀, 제라드와 스콜스의 팬들이 대립했다.

제라드의 팬들은 확실히 제라드라고 외쳤고, 그중 하나는 스콜스는 과대평가 됐다. 그는 제라드가 한 것을 혼자 할 수 없다고 적었다. 다른 이는 제라드와 프랭크 램파드, 스콜스의 개인 커리어가 비교된 표를 게시하며 제라드가 최고라고 강조했다.

스콜스의 팬은 어떻게 EPL 타이틀을 획득도 못 한 사람이랑 스콜스랑 비교하는가?”라며 스콜스를 지지했다. 또 다른 이는 작은 스콜스는 우월했다고 했다. 투표에선 스콜스가 이겼지만, 제라드를 지지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더 컸다.

이 둘은 모두 선수 시절 대단한 활약을 펼쳤다. 제라드는 유소년 시절을 포함해 리버풀에서 28년 동안 뛴 레전드다. 대포알 같은 중거리 슈팅이 주무기였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을 기록하는 선수였다. 수비적으로도 훌륭했다.

스콜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약 20년간 활약했다. 빼어난 킥 능력을 갖추고 있다. 데뷔 초반엔 스트라이커 밑에서 골을 낚아채는 역할을 맡았고, 은퇴를 앞둔 2010년대부턴 후방 플레이 메이커로 명성을 떨쳤다. 맨유의 전성기를 이끈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FIFA SNS

김희웅 기자 sergi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