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35
연예

임영웅, 1월 3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트로트가수 1위…전체 TOP2

기사입력 2021.01.23 14:55



최근 아이돌차트 측은 지난 21일까지 집계된 아이돌차트 1월 3주차 평점랭킹을 발표했다.

이 투표에서 임영웅은 46만 3868표를 받아 전체 2위, 트로트가수 1위를 차지했다.

스타에 대한 실질적인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좋아요'에서도 임영웅은 5만 1123개를 받아 전체 2위, 트로트가수 1위를 차지했다.



유수 K-POP팬덤들이 경쟁하는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임영웅.

이러한 그의 기록은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아이돌차트에서는 ‘아차랭킹’, ‘평점랭킹’ 등 다양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아차랭킹'은 국내가수의 음원/음반/방송/SNS/포털 등의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주간 가장 화제가 된 가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평점랭킹'은 팬들이 만드는 차트로 국내가수의 객관적인 수치를 구하기 힘든 팬덤 회원들의 성향과 규모 및 충성도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외에도 아이돌차트는 차트와 뉴스, 커뮤니티를 모두 아우르는 K-POP 종합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아차리포트’와 ‘신곡소식’ 메뉴를 통해 K-POP 전문가들의 칼럼과 스타 인터뷰, 쇼케이스 현장 기사, 각종 K-POP 소식 등을 전하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뉴에라 프로젝트 인스타그램-아이돌차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