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1:31
게임

젠지 아놀드 허 "롤드컵 저지, 세 번째 우승 향한 젠지 롤팀의 목표를 의미" [인터뷰]

기사입력 2020.09.30 08:00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젠지의 아놀드 허 한국 지사장이 롤드컵 저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최근 젠지는 푸마와 콜라보를 진행한 새 한정판 저지를 공개했다. 저지 후면에 박힌 독특한 아트워크가 눈길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해당 아트워크는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으로 선임된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헤론 프레스톤의 디자인이다.

그동안 젠지는 패션 분야와 특별한 인연이 없었다. 그러나 헤론 프레스톤을 고문으로 영입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 저지는 '2020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0 롤드컵)에 진출한 젠지 LoL팀이 착용한다. 세계적인 무대에서 젠지 선수들이 입고 나올 예정으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에도 많은 중점을 뒀다.

이와 관련해 지난 25일 엑스포츠뉴스는 젠지 아놀드 허 한국 지사장과 새 저지와 관련된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놀드 허 한국 지사장은 저지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아놀드 허 지사장의 인터뷰 전문이다.

> 안녕하세요. 아놀드 허 지사장의 짧은 인사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젠지 이스포츠 한국 지사장 아놀드 허입니다. 젠지 프로 팀, 마케팅, 사업 운영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이스포츠는 급변하는 산업으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 등 글로벌 오피스의 팀들이 모든 전선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두루 살피고 있습니다.

> 오랜만에 새 저지가 나왔는데, 반응이 뜨거워요. 새 저지 출시하게 된 배경이 있나요?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젠지 롤팀을 축하하기 위해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마(PUMA)와 함께 새로운 저지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 헤론 프레스톤이 젠지 롤팀에 대한 애정과 경의를 담아 작업한 아트워크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헤론 프레스톤이 디자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해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 헤론 프레스톤의 독특한 아트워크가 인상적이였어요. 이 아트워크를 설명해준다면?

저지 후면에는 'Change the game' 및 '칠전팔기'라는 젠지의 기업 철학이 적혀있습니다. 승리는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 여러 번 실패를 할 수도 있지요. 저희는 성공하기 위해 회복력 그리고 위험을 감수하는 정신력을 갖추고자 합니다. 

아트워크 자체는 픽셀 8비트의 컨셉으로 마무리돼 헤론 프레스톤의 레트로 비디오 및 아케이드 게임에 대한 애정을 담았습니다. 또 후면 지구본 주변에서 폭발하는 세 개의 별은 세 번째 챔피언십 우승을 향한 젠지 롤팀의 목표를 의미합니다.

> 헤론 프레스톤과 젠지와의 인연은 어떻게 이뤄졌나요? 

디자이너 헤론 프레스톤은 젠지 브랜드 전략 고문으로 브랜드 전반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젠지의 팬이 세계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문화를 세계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자 했고 프레스톤 디자이너를 브랜드 전략 고문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 젠지는 E스포츠 팀으로서 패션업과는 거리가 멀었어요. 영역을 좀 더 확장할 예정인가요?

젠지는 이스포츠 기업이며 이스포츠 산업을 혁신적으로 이끌어나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번 새 저지에 가장 중점을 둔 곳이 있다면?

선수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선수들이 성공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고 느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 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 롤드컵에 입고 나올 예정인데 직접 입어본 선수들 반응은 어땠나요?

착용감이 매우 편안하고 롤드컵만을 위해 제작된 저지인 만큼 특별함을 느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가 저희만을 위해 무언가를 만들어주는 일은 흔한 기회가 아닌 것을 아기 때문에 매우 뜻깊다고 느꼈습니다. 선수들과 젠지팀 모두 헤론프레스톤의 아트워크를 이번 롤드컵 저지에 담을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 중국서 지내고 있는 선수들에게 응원을 해준다면? 

젠지 팀 모두를 대표해 선수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롤팀 한정판 저지인데, 팬들에게 판매할 계획이 따로 있나요?

아쉽게도 저지를 판매할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응원해주시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특히 유튜브 게재된 푸마와의 메이크업 콜라보도 인기가 많았어요. 유니폼을 벗고 달라진 선수들의 모습이 화제였는데 이 콜라보에 대해선? 

푸마는 저희의 공식 파트너사임과 동시에 선수들이 매일 입는 주요 패션 아이템을 생산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입니다. 이번 메이크업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선수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또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또 이같은 착장을 고르는 것을 돕는 젊은 아티스트 및 스타일리스트와 협력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습니다. 젠지는 늘 새롭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다양한 커뮤니티와 인재들을 돕고자 합니다.

> 이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콜라보가 따로 있는지?

아직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없지만,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젠지 팬들에게 한마디!

늘 젠지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젠지 화이팅!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젠지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