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9-29 11: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게임일반

'뮤 아크엔젤', 뺏고 뺏기는 황금 쟁탈전 '고블린 보물 호송' 콘텐츠 추가

기사입력 2020.08.06 14:48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웹젠이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에 '고블린 보물 호송'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오늘(8월 6일), '뮤 아크엔젤'에 보물을 운송하는 고블린을 지키고 보상을 받는 '고블린 보물 호송'과 보물 운반을 지원하는 '모험 협회', 신규 성장 콘텐츠 '전투깃발' 등을 선보인다.

먼저, '고블린 보물 호송'은 고블린이 보물을 최종 목적지까지 무사히 운반하도록 호위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보물은 '하급 보물'과 '상급 보물'로 나뉘고, 운반되는 보물의 종류에 따라 각각 '깃발조각'과 '길드 인장'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경쟁자의 약탈을 피해 보물을 무사히 운송하기 위해서는 '모험 협회'의 도움이 중요하다. 길드 경매에서 '모험 협회 경영권'을 획득한 길드의 길드원은 보물을 운송하는 이용자를 지원한 후 '길드 자금'과 '길드 목재' 등 대량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뮤 아크엔젤'에 새로운 성장 콘텐츠로 '전투깃발'이 추가된다. 2차 전직을 완료하면 활성화되는 '전투깃발'은 '깃발조각'을 수집해 제작하고, 정련과 승급, 각성 등을 거쳐 캐릭터에 다양하고 강력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웹젠은 '길드 상점'과 '길드 혜택소' 등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길드 콘텐츠도 더한다

길드 상점은 '길드 목재'를 소모해 설립하는데, 이곳에서는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길드 혜택소에서는 길드 내 계급에 따라 '길드 인장'이 제공되며, 공성전과 길드 보스에서 높은 순위에 오른 길드에 ‘혜택 상자’가 지급된다.

한편,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세 번째 업데이트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를 준비했다. 퍼즐의 빈칸에 들어갈 퍼즐 조각을 찾는 게릴라 이벤트를 열고, '진화의 보석'과 '축복의 보석', '가넷 보석'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고블린 보물 호송'에 참여하거나 '전투깃발'을 장착한 캐릭터의 게임 화면을 갈무리해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한 이용자는 '축복의 보석', '생명의 쥬얼(중급)', '가넷 보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고블린 보물 호송’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웹진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