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6:05
연예

코로나=방탄소년단?…독일 방송, 인종차별 발언에 사과 "의도 無" [종합]

기사입력 2021.02.26 16:13 / 기사수정 2021.02.26 16:13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독일의 라디오 방송 바이에른3(bayern3) 측이 인종차별적 발언에 사과했다.

바이에른3 측은 26일(한국시간) 인종차별 논란에 대한 공식입장을 통해 고개를 숙였다. 먼저 라디오의 제작진 측은 "해당 언급은 사회자의 개인적인 견해다. 자신의 의견을 꾸밈없이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성격이다. 그가 의도해서 말한 것이 아니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가 아이러니하고 과장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 방탄소년단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많은 이들이 상처를 받았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이번 일에 대해 사과한다"고 덧붙이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25일, 바이에른3의 진행자 마티아스 마투스키크(Matthias Matuschik)는 방탄소년단이 미국 MTV 언플러그드(MTV Unplugged) 무대에서 콜드플레이의 'Fix You'를 커버한 것에 대해 '역설적', '신성 모독'이라고 비난하는가 하면, "이들은 북한에서 휴가를 보낼 자격이 있다"고 막말을 내뱉었다.

뿐만 아니라 "BTS는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와 같은 약칭이며, 조만간 이들에 대한 백신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그러나 그는 스스로 인종차별자가 아니라고 강조하며 라디오를 진행해나갔다.

방송 이후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식적으로 항의했다. 팬들은 '#RassismusBeiBayern3', 'Bayern3Racist'라는 해시태그를 통해 해당 방송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인종차별을 반대한다는 뜻의 'Wir sind gegen Rassismus'를 언급하며 해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이에 바이에른3 라디오 측은 성명을 내고 이를 수습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결코 의도하지 않았으나 많은 이들이 그의 말에 상처 입었다는 사실은 변함 없는 사실"이라며 사과했다. 또한 회의를 통해 해당 사건을 다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4일(한국시간) 방송된 'MTV Unplugged Presents: BTS'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났다. 총 5곡을 모두 다른 색깔로 꾸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 방탄소년단은 이날 'MTV 언플러그드'의 레전드 게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