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1:43
스포츠

K리그 개막에 英도 주목… "아시아 최고의 리그 킥오프"

기사입력 2020.05.06 14:26 / 기사수정 2020.05.06 14:29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K리그가 돌아온다. 축구 종가 영국도 K리그 개막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뚫고 8일 개막을 앞둔 프로축구 K리그를 전 세계 축구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영국 대중지 가디언은 6일(한국시간) K리그의 개막 준비 과정과 의미를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가디언은 "아시아 챔피언 클럽을 최다 배출한 K리그가 전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킥오프 한다. 대만, 투르크메니스탄 리그와 K리그는 레벨이 다르다"면서 "K리그는 아시아 챔피언 클럽을 가장 많이 배출한 리그"라고 소개했다.

이어 개막전을 펼칠 전북 현대의 조제 모라이스 감독이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의 수석코치 출신이며 그 상대인 수원 삼성이 지난 시즌 FA컵 우승팀이라는 점 등을 소개했다.


가디언은 또 "37년 K리그 역사상 이렇게 많이 주목을 받은 적은 없었다"면서 "생중계에 목마른 전 세계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부터 크로아티아까지 10개국과 중계권 협상을 마쳤고, 협상이 진행 중인 나라들이 더 있다"라고 전했다.

당초 38라운드로 치러질 예정이었지만 27라운드로 경기 수를 줄인 것과 프로팀 간 연습경기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침을 미리 적용한 것 등 준비 과정도 상세하게 소개했다.

1·2부 리그 1,100여 명의 선수·코치진 모두에게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해 음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전하면서 "확진자가 나오면 해당 구단과 경기를 치른 구단 모두 2주 동안 일정을 중단한다"라는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의 코멘트를 덧붙였다.

가디언은 "한국이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전 세계에 모범을 보인 것처럼, K리그도 세계 축구계에 비슷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