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1:09
연예

방탄소년단→아이즈원까지…日 골든디스크 수상 쾌거 '글로벌 활약ing' [종합]

기사입력 2020.02.27 17:50 / 기사수정 2020.02.27 17:25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K팝 아이돌 그룹들의 눈부신 글로벌 활약이 계속되고 있다.

27일 방탄소년단은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베스트 5 싱글', '송 오브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가수와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정한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와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트와이스는 아시아 부문의 '베스트3 앨범', '올해의 앨범' 상을 받았다. 지난해 3월 현지에서 발매한 '#TWICE2(해시태그 트와이스2)'와 같은 해 11월 발표한 '&TWICE(앤드 트와이스)' 두 장의 음반이 나란히 '베스트3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베스트 3 앨범'의 경우 아시아 부분이 신설된 2012년 이후 최초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K팝 대표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이에 트와이스는 "한층 성장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담은 두 음반으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언제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자)아이들의 수상 소식도 전해졌다. 이들은 '베스트3 뉴 아티스트' 아시아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여자)아이들은 소속사를 통해 "'베스트3 뉴 아티스트' 상을 받은 만큼 더욱 성장해서 늘 멋진 모습 보여드리는 (여자)아이들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더보이즈 또한 아시아 부문 '베스트3 뉴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더보이즈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 더보이즈의 음악과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더 사랑받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이즈원은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베스트3 뉴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 데뷔 싱글 '好きと言わせたい(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로 2019년 2월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을 인정받기도 했다.

최근 발표한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 또한 일본 타워레코드 종합 판매량 TOP4에 버전 별로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오리콘 해외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아이돌로서 입지를 굳혔다.

이처럼 K팝 아이돌 그룹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들의 국위선양 행보에 많은 이들의 응원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각 소속사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