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7:02
연예

넷플릭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제작 확정

기사입력 2019.09.23 09:22 / 기사수정 2019.09.23 09:2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의 제작을 확정지었다.

넷플릭스가 '개를 훔치는 방법'의 김성호 감독, '엔젤 아이즈'의 윤지련 작가와 손잡고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를 제작한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청년 그루와 그의 후견인 상구가 유품정리업체를 운영하면서 죽은 이들이 남긴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유품정리사 그루가 아버지의 죽음으로 혼자 남겨지고, 갑자기 나타난 삼촌 상구가 그의 후견인이 돼 유품정리업체 '무브 투 헤븐'을 함께 운영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그루가, 얼떨결에 그의 후견인이 된 상구와 함께 순수한 감성과 남다른 시선으로 풀어갈 죽음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에 관심과 기대가 쏠린다.

국내 1세대 유품정리사 김새별의 논픽션 에세이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에서 영감을 받은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떠난 이들이 남기고 간 따뜻한 사연과 먹먹한 추억 그리고 미처 말하지 못했던 억울한 사연도 담아낸다.

유품정리사는 유족 및 의뢰인을 대신하여 고인의 유품이나 재산은 물론 사망 현장을 정리하는 일을 하는 이들을 말한다. 고독사나 살인사건 현장의 정리 업무를 맡게 되는 경우도 많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김성호 감독이 연출을, 윤지련 작가가 각본을 맡아 제작된다. 영화 '개를 훔치는 방법'에서 따뜻한 휴머니즘으로 주목받았던 김성호 감독과 풋풋한 첫사랑 이야기로 인기를 끌었던 '엔젤 아이즈'의 윤지련 작가가 만나 유품정리사라는 신선한 소재를 토대로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려갈 예정이다.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페이지원필름, 넘버쓰리픽쳐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